“시시각각 변하는 IT시대에 걸맞는 인터넷 비즈니스 노하우 알려드려요.”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셰리 린, 이하 상의)가 ‘정보화 시대의 인터넷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CBB은행 후원으로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부에나파크의 CBB은행 풀러턴지점(6041 Beach Blvd.)에서 열릴 세미나엔 플라센티아의 IT기업 비즈테크(BizTech. Inc.) 패트릭 우 대표와 인터넷 마케팅 전문업체 8282마케팅의 커티스 양 대표가 강사로 나와 온라인 비즈니스 관련 최신 트렌드와 효율적 대응법에 대해 강의한다.

1부에서는 IT업계서 20여 년을 종사하면서 각종 세미나와 기업들에게 정보기술 트렌드에 대한 컨설팅을 해온 우 대표가 ▶향후 기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주목해야 할 IT트렌드 ▶초기 스타트 기업에 꼭 필요한 IT시스템, 이것만은 꼭 구축하자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하며 즉석에서 웹사이트 제작 과정 소개와 시연을 펼칠 예정이다.

우 대표는 “‘빅데이터는 21세기의 원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보가 가치가 되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대다수 비즈니스 업주들이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 무엇이 필요한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면서 “다양한 IT솔루션들이 구체적으로 마케팅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와 이에 대한 대응전략에 대해 조언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부에서는 창업 4년 만에 인터넷 마케팅으로만 100만 달러 매출을 달성, 주목을 받고 있는 커티스 양 대표가 ▶인터넷으로 내 비즈니스의 존재감을 알리고 준비된 고객 끌어오기 ▶인터넷 시대에 손님을 끌지 못하는 한인 비즈니스들의 실수 ▶지속적인 인터넷 마케팅 교육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의한다.

양 대표는 “마케팅 및 컨설팅을 하면서 우선 업주들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절실히 느꼈다”면서 “비즈니스 웹사이트, 블로그, 콘텐트 제작 요령, 검색최적화기술(SEO)에 따른 키워드 서치 노하우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주 중앙일보 원문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