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마케팅 트렌드 분석-1

통계에 따르면 2018년 미국내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8% 증가하고 모바일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비율도 9%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아시안 국가내에서는 소셜미디어 사용자는 14% 모바일로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비율은 16%로 증가하는등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을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사용자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비율은 영국이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는 대한민국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식을 오더하는 비율은 한국이 58%로 제일 높았습니다. 한국 국민 2명중 한명은 모바일로 물건을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구매액으로 보면 영국은 평균 2천불정도 지출하고 있으면 그 다음은 미국, 스웨덴,네덜란드 등 서구권 나라들의 지출이 높았습니다.

최신 특징은 온라인 검색을 통한 구매에서 소셜네트워크로 통한 구매가 두드러졌으며 비주얼 서치,즉 텍스트보다는 사진이나 동영상 검색이 향상되었습니다. 소셜커머스라고 부르는 현상에서 구매자들은 온라인 광고를 보고 클릭했을때 바로 구매로 이뤄지는 것을 선호했으며 이커머스 웹사이트에 메신저나 간단한 채팅을 통해 제품에 대한 질문이 바로 이뤄질 수 있는 사이트를 선호했습니다. 애플 페이, 구글페이, 삼성 페이등 소셜 앱에서 바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을 원했으며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사이트의 연계를 통한 옴니채널을 운영하는 업체들의 매출이 좋았습니다.

2018년 1월 한달동안 미국내에서 온라인 검색을 통해 제품을 검색하거나 서비스를 검색한 비율은 76% 였고 온라인 리테일 스토어 사이트를 방문한 비율은 82%, 온라인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비율은 69%, 데스크탑이나 컴퓨터로 구매한 비율은 36%, 그리고 모바일을 통해 구매한 비율은 36%입니다.

2020년까지 글로벌 인터넷 트래픽의 80%가 비디오가 될 것입니다. 소셜미디어의 90%의 컨텐츠가 비디오이며 87%의 마케터들이 자신들의 광고에서 비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10%의 문자 메세지가 보관되는것에 비해 비디오로 온 메세지는 95%가 보관되거나 재 메세징 됩니다.

페이스북,스냅챗, 인스타그램, 트위터등 대부분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비디오를 연결하고 만들수 있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2018 작년 추세를 요약하면 비디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디바이스로는 모바일이 대세가 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또한 전통적 방식의 배너 광고 보다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비율이 비약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마케팅 채널을 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22%, 오가닉 서치가 17%, 이메일 마케팅이 15%, 페이드 서치가 14%, 디스플레이 광고가 9%등 보여집니다. 94%의 마케터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가 있다고 대답했으며 49%의 트위터나 인스터그램 사용자들은 인플루언서의 조언을 믿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효과는 광고비의 10배나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인스타그램이 빠르게 성장하고 충성심 높은 팔로워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서비스와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비즈텍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는 949-954-5959 입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Join our mailing list to receive the latest news and updates from our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