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ommerce) 웹사이트 제작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장이 기존의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성장속도를 추월하는 것은 여러 매체나 아마존등을 통해 익히 알려진 사실이며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십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데 가장 기본은 웹사이트 제작입니다. 아마존 이베이 등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 제품을 팔고자 할 경우에도, 또 온라인 광고를 할 경우도 웹사이트 유무 여부는 중요합니다. 이렇듯 온라인 비즈니스의 기본인 이커머스 웹사이트 구축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떤 제품을 온라인 상에서 팔 것인지 정해야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계셨던 분들은 기존에 판매하는 제품을 취급하는 것이 가장 좋고, 취급 품목도 온라인 전자 상거래에 최적화된 제품, 즉 배송에 문제가 없는 가볍고 견고하고 작은 제품, 교환율이 낮은 제품등을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수요자 파악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자층을 분석하고 공급처를 확보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온라인 이커머스로만 비즈니스를 할 것인지 아니면 아마존 이베이등 마켓플레이스도 진출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일단 상품 및 비즈니스 모델의 범위가 결정되면 다음 단계로 비즈니스 이름을 결정하고 도메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이름은 제품과 관련이 있고 타겟 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게 지어야 할 것입니다. 도메인 또한 온라인 구매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온라인 상점을 구축해야 하겠습니다. 요즘은 탬플릿도 많고,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들도 있습니다. 본인의 비즈니스 특성에 맞는 플랫폼을 잘 선별해 구축하면 됩니다.

전자 상거래 상점은 직접 물건을 보며 구매가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제품 이미지, 설명, 가격,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가 보기 쉬워야 합니다. 구매자가 잘못 이해하지 않도록 웹 페이지에 제품을 완벽하게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야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이뤄집니다.

온라인 쇼핑객의 67%가 마지막 결재 단계에서 결재를 포기합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결재 수단이 없어서 포기하는 경우가 35%이상이 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결재 방식 즉 신용카드, 직불카드, 온라인 지갑, 인터넷 뱅킹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재가 이뤄질 수 있고, 안심하고 결재할 수 는 보안인증서등이 결재 시점에 보여져야 하겠습니다.

또한 최신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고객들은 빠른 배송과 무료 배송등에 기대감이 높기 떄문에 온라인 상점에서 빠른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회사를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저렴한 배송비를 만드는 것인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전자 상거래 상점 구축에 필요한 중요 사항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의 중요 포인트입니다. 또한 끊임없이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도 고객들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Join our mailing list to receive the latest news and updates from our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