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다 보시면 듣게 되는 용어중에 드랍 쉬핑이 있습니다. 간단히 정의하자면 상품의 재고가 없이 소매 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대신 자체 재고를 보유한 공급자와 파트너쉽을 맺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주문을 하면 주문서를 공급자 회사에 보내고 공급자 회사 창고에서 직접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공급자 상품을 여러분의 이커머스 웹사이트에 올립니다. 그리고 고객이 여러분의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주문을 하면 그 주문서에 따라  공급자에게서 구매를 합니다. 그리고 배송 주소를 주문한 고객의 주소로 하기 때문에 주문한 제품은 공급가 바로 고객에게 발송합니다. 여러분은 공급자와 정해진 기간을 결산해서 홀세일 가격만큼 공급자에게 지불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소매가격에서 공급자에게 지불해야할 홀세일 가격을 뺀 만큼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도매상에서 가방을 $10불에 드랍쉬핑을 제공해 준다면, 그 제품을 온라인 사이트에 $30불에 올립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도매업체에게 $10불을 지불하고 구매한 손님의 주소로 배송을 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재고에 대한 부담없이 이익이 $20불이 발생합니다.

이베이, 아마존, 혹은 쇼피파이를 통해서 만든 여러분의 이커머스 사이트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드랍쉬핑을 하실수 있습니다. 쇼피파이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 플러그인을 제공하여 제품들을 쉽게 여러분의 이커머스 사이트에 연동시킬수 있습니다.

이렇게 드랍쉬핑으로 온라인 판매를 하시면 재고부담이 없게 됩니다. 미리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리스크를 갖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이렇게 판매하면서 어떤 제품이 손님들에게 잘 팔리는지 분석이 가능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제품에 대해 공부나 테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구입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면서 제품 라인을 늘리는 확장성이 좋아집니다. 새로운 제품을 판매하고자 할때 위험 부담이 그 만큼 없어지게 됩니다.

단계별로 보시면 먼저 여러분의 니치 마켓과 제품을 찾아야합니다. 그리고 예상되는 경쟁자들을 찾아서 가격및 경쟁력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이커머스 사이트를 제작하고 서플라이어에게 연락하여 드랍쉬핑을 허락 받아야 합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좋게 웹사이트를 광고하여 제품 판매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제품이 잘 판매되고 그 제품에 대한 마케 수요를 파악하고 경쟁력이 생기시면 그때부터 아웃소싱을 준비하셔서 그 제품을 여러분이 직접 재고를 갖고 판매하시면 됩니다.

물론 단점으로는 이익 마진폭이 작습니다. 그리고 재고 관리를 할 수가 없습니다. 공급자의 결정으로 제품의 재고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드랍쉬핑은 보통 타회사 브랜드를 판매하게 되므로 경쟁자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게 됩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판매 방법입니다. 재고 부담없이 공급자가 제품을 발송 서비스를 해주므로 여러가지 유리한 요소로 더욱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Join our mailing list to receive the latest news and updates from our team.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