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관심이 있는 OC지역 한인들을 위해 필수 정보를 알려주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진정, 이하 상의)와 어바인에 본사를 둔 온라인 비즈니스 컨설팅 및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제작업체 비즈테크(BizTech. Inc, 대표 패트릭 우)가 함께 오는 28일 오후 6시부터 라팔마의 라퀸타 I&S 호텔(3 Centerpointe Dr.)에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이것이 핵심이다’ 세미나를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패트릭 우 대표가 강사로 나오는 1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이것이 핵심이다’와 ACI법률그룹 전문 변호사들이 강연하는 2부 ‘온라인 비즈니스-꼭 알아야 할 법규’ 순으로 진행된다.

20여 년간 IT업계에 종사하며 온라인 쇼핑몰 제작과 아마존 마켓운영,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패트릭 우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지난 4월 개최됐던 ‘온라인 비즈니스, 이것이 핵심이다’에 이은 핵심 시리즈 2탄으로 지난 세미나가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야하는 전반적인 개요 소개였다면 이번 세미나는 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월마트 등 대표적인 온라인 업체 내에 마켓플레이스 셋업과 운영에 대한 구체적이면서 핵심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의 측에 따르면 갈수록 마켓플레이스들이 규정을 수시로 변경하고 규제를 강화하고 있어 변경 내용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 한인 입주업체들이 어카운트가 잠정 정지돼 제품 판매가 불가능해지는 등 피해가 빈발하고 있다.

우 대표는 “이와 같은 마켓플레이스의 트렌드를 반영해 김진정 회장이 이끌고 있는 ACI법률그룹의 전문 변호사들이 급변하는 온라인 마켓 법규 및 상거래에 관한 법적 주의사항을 비롯해 최근 변경된 아마존 트레이드 마크 등 법률적 이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주 중앙일보 원문 기사보기→